제주도 서귀포 남원읍 감성독채펜션 '폴개우영
감성 가득한 제주도 감성독채펜션 이 굉장히 많이 생겨났다. 그중 내가 가장 좋아하고 기억에 남는 곳은 바로 서귀포 남원에 위치한 제주도 감성독채펜션 폴개우영이다. 폴개우영은 태흥리에서 따온 '폴개'와 정원의 뜻을 가진 '우영'을 합쳐 폴개우영이라는 이름이 되었다고 한다. 이름마저도 감성과 정성이 느껴지는 건 왜일까. 심사숙고해서 이름을 지었을 것임에 틀림없다. 제주도 남쪽에 작고 평온한 마을 귤나무에 둘러싸인 숙소 바로 폴개우영이다. 폴개우영의 특징은 통창으로 된 유리창 너머로 귤나무와 숲의 풍경이 어우러져 숲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다. 안거리와 바깥채로 구분되어 있으며 두 공간 모두 조경된 풀숲의 모습이 각기 다른 매력으로 펼쳐져있다.
감성독채펜션 제주도 폴개우영 예약하는 방법은 네이버 예약으로 해야 한다. 네이버 예약으로 매달 1일 정각 오후 6시에 3개월 뒤의 한 달 달력 예약이 오픈된다. 예를 들어 2024년 7월 1일 을 예약하고 싶다면 3개월 전인 2024년 4월 1일 오후 6시에 네이버 예약 사이트에 접속해 예약을 성공해야 한다. 예전 예는 0.0001초 단위로 예약이 마감되곤 했었는데, 요즈음에는 제주도 여행이 살짝 뜸해지면서 인기가 예전만큼은 아닌듯하다. 그래도 많은 예약률을 가지고 있는 폴개우영은 여러 번 가도 좋을 만큼 매력이 있는 독채펜션이다.
목차
제주 서귀포 남원읍 감성독채펜션 폴개우영 위치 및 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894번 길 13
- 연락처 : 0507-1318-2986
- 입실 퇴실시간 : 입실 오후 4시 - 퇴실 오전 11시
- 이른 입실, 늦은 퇴실은 불가하다.
- 현관 비밀번호는 입실 당일 오전 10시에 문자로 안내 정보가 수신된다.
- 요금 380,000 ~ 440,000 (요일, 공휴일 여부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2박 이상 예약 시 추가 1박당 20,000원 할인
- 기준인원 4인 (최대 6인 이용가능하며 기준인원 초과 시 1인 1 박장 50,000원 추가)
- 방 2, 침대 2, 욕실 2 / 주차가능
제주도 서귀포 남원읍 독채펜션 폴개우영 예약하기
매달 1일 정각 오후 6시에 3개월 뒤에 한 달 달력 예약이 오픈된다.
폴개우영 네이버 예약 바로가기
서귀포 감성독채펜션 폴개우영 이용후기
폴개우영 외관
여름날에 방문했던 풀이 무성하던 풍경을 가진 감성독채펜션 폴개우영이 주던 감동을 잊을 수가 없다.
소중하게 가꿔진 정원에 발을 내딛는 순간 프라이빗한 느낌을 확실하게 주는 듯한 제주도 감성독채펜션 폴개우영.
폴개우영 안거리
네모난 통창너머로 숲 속 풍경이 펼쳐지는 안거리는 문을 염과 동시에 향긋한 향과 정갈한 깔끔함이 반겨준다. 고즈넉한 서까래를 살린 인테리어와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공간은 마치 이곳을 방문하는 이에게 주는 선물과 같은 느낌이 든다.
안거리 거실 구비용품 : 빔프로젝터, 공기청정 선풍기, 좌식 테이블, 방석, 블루투스 스피커, 안락의자, 조명, 책, 탈취제
이 공간에는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초록색의 숲이 주는 창밖 풍경 때문인지 편안함이 느껴졌다. 창밖 풍경만 보고 있으면 따로 다른 일을 하지 않아도 시간이 흘러가는 게 아깝게 느껴질 정도로 만족감을 주는 공간이었다. 제대로 된 휴식을 느끼고 싶다면 안거리 거실의 안락의자에 앉아 이 공간과 어울리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편안함을 더욱 배로 느끼며, 이곳에 마련된 책을 읽어 보자. 폴개우영이 선사하는 최고의 선물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안거리 거실
이곳에서 온전히 휴식을 취함으로써 나에게 선물을 주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시끄럽고 바빴던 일상에서 벗어나 이곳에서 온전히 휴식을 취하며 여유를 느껴보자. 푸릇푸릇 싱그러운 초록색 식물들이 편안함을 주고 여유로운 음악이 어딘지 모르게 긴장되어 있던 나의 몸을 풀어줄 것이다. 공간에 어울리는 향도 같이 느껴보면서 온몸으로 이 공간을 만끽해 볼 수 있어 좋았다.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이 나뭇잎의 그림자가 드리워질 때면 더욱 따뜻한 무드가 완성된다. 커피나 차 한잔의 여유를 가져보기에 알맞은 시간이다. 노란 조명과도 어울리는 따뜻한 분위기의 햇살이다.
폴개우영을 두 번째 방문하게 되어 기분이 너무 좋던 찰나에,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았을때 느꼇던 감동이란 말로 표현할수 없다. 제주도 숙소 여러군데를 가본 편인데, 두번 이상 방문한 곳도 꽤 된다. 폴개우영도 그중에 하나였다. 다른 여타 숙소들도 소정의 선물을 준비해 준 곳도 있었지만 폴개우영에서 준비해 주신 선물은 남달랐다. 정성과 감동이 느껴지는 문구와 포장 그리고 소중하게 적어주신 손편지였다. 진심으로 감사해 당시에 체크아웃하면서 장문의 메시지를 남겼던 기억이 난다. 다시 생각해도 정말 감사하다.
안거리 욕실
안거리에 있는 욕실이다. 욕실 세면대 공간과 샤워 공간은 분리되어 있다.
안거리 욕실 구비용품 : 칫솔, 어메니티, 핸드워시, 욕조, 입욕 사해소금, 핸드타월, 페이스타월, 바디타월, 바디드라이어, 헤어드라이어, 빗, 구급용품, 벌레퇴치제
안거리의 부엌 공간이다. 폴개우영의 시그니처와도 같은 통창 코너 창으로 펼쳐지는 귤나무 숲의 풍경은 여름, 겨울 등 계절을 가리지 않고 아름답다. 정성껏 가꾸신 노력과 수고가 보이는 공간이다. 흔들림 없이 아름답고 소중하게 식물을 가꾸는 일은 웬만한 정성이 아니면 힘든 일인데 이곳의 정원은 한결같이 사랑받은 식물들이 싱그럽게 저마다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안거리 부엌
부엌 구비 용품 : 식기세척기, 정수기, 인덕션, 소형냉장고, 살균소독기, 토스터기, 전자레인지, 오일, 간장, 설탕, 소금, 조리도구, 식기, 원두, 핸드드립세트, 와인오프너
내가 다녀갈 때에만 해도 없던 구비용품들이 많이 생겨났다. 식기세척기에 정수기, 살균소독기라니. 계속해서 입실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락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이곳을 관리해 주는 고마운 마음이 느껴지는 부분이었다. 이곳의 인기를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계속해서 한층 더 나은 편안함을 제공해 주는 노력이 멋진 마음이다. 나도 무엇이든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되어야지.
안거리 침실
안거리에는 침실이 두 군데 있다.
안거리 침실 구비용품 : 퀸사이즈 침대, 전신거울, 조명, 옷걸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세심한 배려로 또 스타일러가 생겨났다. 다시 꼭 방문해보고 싶어 지는 곳이다.
여행객들의 편리함을 위해 전신거울도 방마다 준비되어 있다. 숙소들을 다니다 보면 전신거울이 없는 곳이 많은데,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최대한 생각하고 배려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어진다.
폴개우영 바깥채
새로운 이야기를 하는 공간인 폴개우영의 바깥채로 이동할 때에는 잠시 숲 속을 거니는 듯한 중정을 지나가게 된다. 이것도 한결같이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사랑스럽게 자리하고 있다.
어디에서나 창을 통해 숲 속에 있는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이 정말 너무 좋았다. 꼭 이런 공간에서 나중에 살고 싶다.
바깥채의 풍경은 밖에서 바라봐도 정말 예쁘다. 빨간 지붕이 더없이 이곳과 잘 어우러진다. 마치 교토 숲 한가운데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해주는 찻자리를 할수있게 마련된 밖거리 거실이다.
바깥채 차실
밖거리 차실 구비 용품 : 다례요 하이브리드, 다례 세트, 찻잎, 쿠션, 방석, 옷걸이, 벌레 퇴치제
비가 오는 날 하염없이 창밖 풍경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빗소리와, 풀내음이 어찌나 향기로웠는지 모른다. 체크아웃하는 날이었는데 더없이 기억에 남는 선물을 받은듯하다. 폴개우영에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체크아웃날 눈이 펑펑 내려서 잊지 못할 풍경이 눈앞에 아직도 선한데, 두 번째 방문한 날에도 어김없이 비 오는 풍경을 선사해 준 날씨에게도 고마웠다. 밤에 이곳에서 찻자리를 가졌었는데 괜히 조심스러워지고 기물 하나하나 소중하게 대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그런 게 바로 공간이 주는 힘이었겠지.
바깥채 욕실
바깥채에도 욕실이 깔끔하게 마련되어져 있다.
밖거리 욕실 구비용품 : 어메니티, 핸드워시, 페이스타월, 헤어드라이어, 빗
더없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제주도 서귀포 남원읍 독채펜션 폴개우영. 이 공간이 한참 동안 오래오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그 외 제주도 감성 카페, 맛집
'여행 기록 > 제주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겹벚꽃 명소, 벚꽃 2024 개화시기, 제주 왕벚꽃 축제 일정 (23) | 2024.03.18 |
---|---|
제주여행 서귀포 가볼만한곳 3월 봄여행 '법화사' (21) | 2024.03.15 |
제주도여행 서쪽 감성 와인바 맛집 제주 수리코 추천메뉴 (24) | 2024.03.01 |
제주도브런치카페 서귀포 위이 'wiee' (33) | 2024.02.16 |
제주도 흑돼지 맛집 숙성도 캐치테이블 예약 위치 메뉴 솔직후기 (28) | 2024.02.14 |